웹툰스쿨소개

WebtoonSchool

웹툰스쿨은 일대일(1:1)멘토링을 통해 작가데뷔나 취업을 가이드하며 작품의 프로듀싱을 지원합니다.

  대학 신입생 15%는 반수를 하여 다른 대학에 진학하고 싶어 하며, 54%는 대학 생활을 통하여 이루고 싶은 목표가 없고, 재학생 중 78%는 전공분야를 바꾸고 싶어 한다. 뿐만 아니라 졸업을 앞둔 대학 4학년생의 32.4%가 졸업 후 어떤 일을 할 것인가에 대한 목표가 없다. 최근 3년간 대졸 청년층의 평균 취업률은 64% 수준에 머물고 있으며, 고용 없는 성장의 지속으로 청년실업 및 경력단절자의 역할 상실이 고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.

청년실업률 12.5%, 청년실업자 100만 명, 청년 니트(NEET)족 16.7%
→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중 장기전략 수립 필요

경력단절자(여성) 34만명
→ 자녀양육과 부모 부양의 이중고(二重苦)극복을 위한 재취(창)업 욕구 증대

잡-미스메치(Job mismatch) 와 스킬-미스메치(Skill mismatch)현상이 새로운
패러다임으로 고착화 되며, 구직난 속에 구인난이 상존하는 인력 불균형이 가속되고 있어 청년층 고용촉진을 위한 신 개념의 「고용서비스 정책」의 개발 및 지원이 필요합니다.

청년층의 작가데뷔시스템을 통한 작가 데뷔 후에도 지속적인 매니지먼트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합니다.
경력단절자는 자신의 주요 분야를 현 트랜드에 맞는 교육으로 수료 후 산업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합니다.

웹툰스쿨의 교육 프로그램은
문화콘텐츠 산업은 차세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 성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.
- 문화콘텐츠 산업은 인적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산업으로 천연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의 현실에 적합한 형태의 산업입니다.
- 인터넷, IPTV, 스마트폰, 태플릿PC 등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미디어 플랫폼이 급속 도로 확장/발전하면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 영역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어 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적자원의 공급이 국가 부가가치 창출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.
문화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, 국가와 지역의 중요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.

웹툰스쿨의 프로그램별 구성안은
작가 데뷔 및 취업과정을 운영하며, 작가 데뷔 과정은 플랫폼과의 지속적인 매니지먼트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.
각 과정은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을 통하여 진행합니다.

[웹툰스쿨은 일자리창출 제안합니다.]

청년층, 경력단절자 취업 지원 및 창업 교육 시스템
→ 문화콘텐츠 지망생 및 경력단절자 70% 이상 취․창업목표 달성 작가 데뷔시 지속적인 매니지먼트를 통해 수익안정화
→ 80% 이상 작가데뷔 후 매니지먼트 지원으로 안정적 직업생활 정착지원

웹툰스쿨은 웹툰작가의 작품제작기법 노하우를 그대로 액정타블렛 60대를 보유하고 교육합니다.


"성공하겠다는 결심이 강하다면 실패는 나를 따라 가지 않을 것이다."

오그 만디노